탈모 자가진단 탈모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

탈모 자가진단 썸네일

탈모 자가진단법

  1. 셀카모드로 정수리 촬영 : 탈모는 흔히 정수리 탈모, M자 탈모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M자 탈모는 이마를 까서 확인 가능하지만 사실 자기 정수리는 탈모가 아닌 이상 보는 일이 흔치 않습니다.
    혹시 탈모가 의심된다면 ‘셀카모드’로 정수리를 촬영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정수리 탈모 환자랑 내 사진을 비교해 봤을 때 머리숱이 없는지 많은지 자가진단하시면 됩니다.
  2. 머리카락이 하루에 100개 넘게 빠진다 : 하루에 일반적으로 머리카락은 30개~50개가량 빠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탈모인 사람들은 하루에 80개 이상 빠진다고합니다.
    머리 감을 때 그리고 머리 말릴 때 하루 동안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이 80% 정도 된다고 합니다.
    이때 빠지는 양을 확인해 보시면 좋고 대학병원에서도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3. 머리카락 당겨보기 : 손가락으로 머리카락 50개가량 당겨봤을 때 머리카락이 약 3개 이상 빠지면 탈모를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4. 내가 탈모라고 느낀다 : 제일 명확한 방법인데 탈모인 사람들은 내가 탈모인가?라는 의심이 듭니다.
    누가 봐도 머리숱이 많거나 머리카락이 두꺼운 사람은 자기가 탈모라는 의심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가 최근 머리카락이 얇아졌다거나 두피가 계속 가렵다면 탈모를 충분히 의심해 보는 것이 좋고 탈모는 빨리 관리할수록 좋기 때문에 의심이 되면 바로 병원에 찾아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두피염이 있는지 확인한다 : 두피염은 탈모를 유발하는 두피 질병 중 하나입니다.
    탈모 예방의 기본은 두피 케어입니다.
    최근 머리가 간지럽다거나 두피에 피지 혹은 각질 같은 것이 생긴다면 탈모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두피 상태가 좋지 않으면 탈모를 유발하고 특히 지루성 두피염에 걸리지 않도록 두피 관리를 신경 써 주셔야 합니다.


탈모 확신이 들면 어떻게 할까요?

한국의 탈모 성지로 유명한 종로 탈모성지를 검색한 네이버 결과
탈모 성지로 유명한 종로 / 출처 : 네이버 검색결과
탈모 치료제 아보다트와 건강기능식품 비오틴
실제로 제가 먹고있는 아보다트 + 비오틴 탈모약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